미국 워싱턴 주의 국공립 대학교인 Wenatchee Valley College에서 미국테솔과정을 국내에서 온라인테솔을 통해서 배울 수 있음을 전하였다.
 
웨네치 벨리 대학은 미국에서 8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Wenatchee(웨네치) 메인 캠퍼스와 Omak(오막) 캠퍼스에 총 10,000여명의 재학생과 5%의 국제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워싱턴 대학교와 시애틀 대학교 등 워싱턴 주 내의 모든 대학교에 편입이 가능하다.
 
해당 대학은 국내에서 미국테솔을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테솔교육기관을 개설하였고, 실제로 국내에서 테솔공부를 하고 과정을 이수하였지만 발급되는 테솔자격증은 WVC대학 총장명의로 발급이 된다고 한다.
 
TESOL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미국 유학생이나 이민자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육기관의 관계자들이 뜻을 모아 1966년 미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전문 교육단체이다.
 
WVC테솔자격증은 영어수업에 전반적인 필수 내용인 읽기/말하기/쓰기/듣기 뿐만이 아닌 영어선생님에 가장 필요한 학생들을 코칭하는 방법 및 평가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으며, 국제자격증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아포스티유 공증과 WVC대학교에 입학 시 학점 인정을 받을 수도 있기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WVC 관계자는 'WVC TESOL 자격증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학점이 인정되며 아포스티유 공증으로 으로 서류 인정이 가능하다. 이에 회원들의 테솔 자격증 취득 상담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