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투자, 크라우드 인베스터 벤타스 비트에서 IEO진행

김수빈 | 기사입력 2019/03/05 [16:57]

콘텐츠 투자, 크라우드 인베스터 벤타스 비트에서 IEO진행

김수빈 | 입력 : 2019/03/05 [16:57]

미디어 시장은 갈수록 높은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다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이 확대 됨에 따라컨텐츠 소비가 다양화 되었고 이를 수용하는 매체와 채널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에 흐름에 따라 국내 유통 시장에도 다양한 바람이 불고 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트위치tv, 아프리카tv 등 OTT 시장의 확장이다.
 
기존 공중파에 한정이 되어 있던 유통 채널이 다양화해지면서 미디어 투자 산업은 더욱 확장되고 있다. 국내 미디어 산업은 유통과 제작의 벽이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신규 콘텐츠 시장은 점점 그 몸집을 키워나가고이제는 공중파 채널 점유율까지 서서히 잠식해 나가고 있는 현실이다.
 
또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이 관심 받고 있다. 지금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 신규 시장은 이미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나타내고 있으며 그 성장세를 보았을때 앞으로 1조 6,600억원에 달하는 수익 시장으로 성장하게 될전망이다.
 
이러한 점들과 함께 현재 콘텐츠 제작 시장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평가를 받고 있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이런 신규 황금시장에 크라우드펀딩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수익률을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업계에 관심 받고 있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제작과 인력 그리고 투자자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내어 그 수수료를 포인트 방식으로투자자에게 분배 하게 된다.
 
또한 이 포인트는 BTC, ETH 등의 코인으로 변환되는데 이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자에게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것 만으로 플랫폼의 수수료와 운영 수익금 일부분을 포인트로 환급하여 수익 공유를 할 수 있다.
 
1인 미디어 매니지먼트 회사와의 제휴로 유망한 루키 BJ를 지원하여 광고 수익을 나눠 갖는 시스템 또한 갖게 된다.또 프리랜서와 콘텐츠 제작자의 연결을 진행하여 컨텐츠 제작에 필요한 촬영, 편집, CG 작업 등에 필요한 인력을연결해주며 거래가 성립되면 일정 부분 수수료도 투자자와 공유한다
 
크라우드인베스터 제작자는 10년 동안 컨텐츠 시장에 몸담고 있는 CEO와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랜 기간미디어 시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을 가장 잘 이해 하고 있는 팀으로써 이번 기획의 성공 가능성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업체는 KBS, SBS, MBC 등 지상파는 물론 TVN, JTBC 등 종편 유명 드라마 CG 작업에 참여하였으며지금도 방송중인 드라마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일반 투자자들이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참여를 보다 쉽게 하고 그 수익을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 현재 IEO 전문 거래소인 벤타스 비트와 손잡고 이미 상장을 마친 상태이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벤타스비트와 함께 주최하는 밋업을 3월 6일 노보텔앰배서더강남에서저녁 6~9시까지 진행한다. 파트너사인블러드, 유니오, 테라새턴 도 참석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