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가 OnBUFF로 새롭게 시작한다. 
 
IP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회사 아이피쉴드랩(IP SHIELD LAB)이 블록체인 사업 관련 SNK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에 대한 독점권을 단독으로 취득했다. 이로써 IPSL의 OnBUFF 프로젝트는 SNK IP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 IP사업을 시작, 비즈니스 플랫폼을 만들어 가고 있다. 
 
SNK는 글로벌 게임업체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 “메탈 슬러그” , ‘아랑전설’ 시리즈 등의 히트게임을 개발하고 게임 IP(지적 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진입장벽이 높아 접근이 쉽지 않았던 게임 IP(지적 재산권) 관련 사업이 OnBUFF 플랫폼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 있는 거래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OnBUFF 관계자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회사들의 유명 게임IP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투명성 확보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IP 발급, 유통 플랫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간 게임IP를 포함한 IP(지적 재산권)관련 시장에서는 합법적인 IP 사용권한 없이 제 3자에게 판매 또는 제 3자의 불법적인 이용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어왔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다소 폐쇄적인 형태로 IP 거래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었다. 
 
그렇지만 이러한 방법은 게임IP 접근에 진입장벽을 높여왔고 그로인해 불필요한 큰 비용지출을 초래했다. 게임업계 전문가는 “IP를 구매하는데 있어 브로커 비용이 IP 구매비용의 평균 10%~20%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OnBUFF를 통해 IP를 구매한다면 큰 규모의 구매비용을 절감하고, 그동안 문제로 지적되어 온 불법도용 위험성과 IP 진위확인 등의 어려움을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하고 투명한 거래를 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SNK와 블록체인 사업 관련 IP독점계약을 한 OnBUFF는 다른 메이저 게임 IP의 추가 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OnBUFF는 올해 3분기 중에 OnBUFF토큰 테스트존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