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분석 관련 교육과정을 많은 교육기관에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을 희망하는 수강생들도 취업과 커리어 향상을 위해 여러 교육기관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빅데이터분석 및 데이터사이언스 과정에 대해 전문 지식 및 경험이 부족한 강사가 강의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 많은 수강생들이 강의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와이즈인캠퍼스’는 현직 데이터분석가가 강의하는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교육기관으로 수강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와이즈인캠퍼스는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분석 및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와이즈인컴퍼니에서 운영하는 교육 브랜드이다. 와이즈인캠퍼스의 대표 강사인 김원표 대표(한양대 겸임교수)는 15년의 데이터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온라인 강의를 제작, 구성하여 실제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 내용과 분석명령어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와이즈인캠퍼스는 지난해 오픈하여 이미 300여 명의 수강생, 교수, 연구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와이즈인캠퍼스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은 데이터분석과 시각화(모듈1), 텍스트마이닝(모듈2), 머신러닝(모듈3), 머신러닝(모듈4)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데이터분석이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수강생이라도 기초적인 분석부터 머신러닝, 딥러닝까지 단기간 내에 학습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4개의 모듈을 묶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과정을 운영하여 주별 소과제, 모듈별 프로젝트 등을 진행해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터사이언스 과정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발급하여 취업 연계, 커리어 향상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0여 개의 데이터분석 관련 환급 과정을 운영하여 데이터분석의 전후방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와이즈인캠퍼스는 5월 6일(월) 개강하는 ‘2기 데이터사이언스 과정’을 모집 중이다. 해당 과정은 1기 100여 명의 수강생에게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더욱 질 높은 교육과 운영을 기획하고 있다. 조기 등록 시 할인 및 교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