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은 특정 정보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기획, 디자인 하고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각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이미지 작업의 방향과 컨셉을 잡고, 메시지 전달에 맞는 레이아웃 작업과 시각적 배치 및 디자인 완성 등의 능력이 요구된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종로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시각디자인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학원 관계자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의 시각디자인 양성과정은 시장조사, 아이디어 발상, 목적에 맞는 레이아웃, 디자인 스킬, 디자인 완성, 디자인 최종점검 등 NCS 국가직무 능력 표준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작품제작 있다.”며 “과정 이수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되어도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을 만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으로 수강대상으로는 취업 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다음 연도 3월 1일 이전까지 졸업예정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자비 부담 및 훈련장려금도 최대 40만원 지원하고 있다.

대표과정으로 △스마트UI/UX(모바일 웹, 앱 개발) △편집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인테리어, BIM, 건축설계, 캐드, 3DMAX) △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제작, MAYA) △S/W개발(JAVA기반 응용SW엔지니어링) △영상편집, 에펙, 프리미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1급, 2급) 등이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교육 상담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전국 18개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안산, 부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지정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으로써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은 전화상담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