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개그맨 이수한 홍보대사 위촉식 (우측 오세형대표)     ©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뉴스브라이트=정선욱 기자] 인기 개그맨 이수한씨가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본사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3월 8일 가졌다. 현재 이수한 개그맨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개그맨 이수한씨는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현재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등과 함께 유튜브‘오인분’ 활동과 함께 개인채널 ‘파닥파닥’도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한국어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토픽교육센터, 도서출판 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의 홍보대사 겸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되는 이수한 개그맨에게 오세형 대표는 위촉장과 함께 외국인 및 한글을 배우지 않은 한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사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책을 선물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한국토픽교육센터 오세형 대표는‘참 코리안닷컴’을 통해 전 세계 27개국에 온라인으로 한국어 교육을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자체 제작된 동영상을 5개 국어로 홍보하고 있다.“앞으로 한국어교사 양성을 확대해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오세형 대표는“한국어능력시험을 통해 한국어를 세계에 보급하며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교육(HRD)을 실현할 수 있게 하며 베트남, 중국 등 각 나라의 역사, 문화, 관광, 전통, 언어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생산해 공유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 사진=개그맨 이수한 홍보대사 위촉식 (우측 오세형 대표)     ©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한국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원장 오세형)은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 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 교사를 배출하였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현재 코리안 아카데미를 하노이국립대에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하노이 시내에 브이토픽(V-Topik)이라는 한국어어학원을 하노이 국립대 교수진과 같이 설립해 한국어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승인을 받아 항공승무원, 항공물류과정 국제공인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근로자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