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달러를 넘어섰지만 경기 침체는 지속되고 있으며 일자리 경쟁도 치열하다. 하지만 창업 시장에는 4차 산업혁명과 소비자 세태 교체 등으로 트렌드가 바뀌면서 새로운 기회를 엿보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은퇴와 퇴직 세대들은 물론 30,40대 젊은층도 직장생활보다는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유망한 사업 기회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벤처부 등 정부 부처들도 창업자를 지원하는 정책을 대거 시행할 예정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작년 전국 가맹점 100호점을 돌파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경우 젊은 층의 기호에 맞는 아이템을 발굴하면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IOT 무인 사물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은 사업 경영이 가능하고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 점포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올해 창업 시장에도 호응을 얻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유진 이사는 “아모르이그잼과 업무 협약으로 인한 공무원 강의 무료 개방 및 장학금 이벤트로 인해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최근 신학기를 맞아 일부 가맹점서 10일 만에 1,000만원을 상회하는 매출이 속출하고 있고 100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10일 만에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들어 르하임 가맹본부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공무원, 경찰, 소방직, 법원검찰직 및 각종 온라인 강의가 ‘르하임 스터디존’에서 무료로 제공돼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무료 인강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 3월 5일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2019년 성공전략 르하임 아카데미 정기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명사 초청 특강 및 우수 가맹점 경영노하우를 공개하면서 많은 점주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이를 통해 향후에도 르하임 가맹본부는 경영 방법 점검 및 전국의 가맹점주들을 위한 교육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3월 대전둔산점, 부산용호점, 남양주평내점, 강서마곡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4월 또한 오픈 준비를 위해 5개 넘는 지점이 공사중에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월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세텍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