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개그맨 이수한 추천 한국어교원     ©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뉴스브라이트=정선욱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원에서는 한국어교사 양성을 위해 3월 27일 개강한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 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토픽코리아에서는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 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 교사를 배출하였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그 결과 2017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하였다고 밝혔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한편 개그맨 이수한씨는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현재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등과 함께 유튜브‘오인분’활동과 함께 개인채널‘파닥파닥’도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정선욱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