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50억분’ 지난 해 사람들이 게임 중계 플랫폼 트위치로 게임을 시청한 시간이다. ‘1억달러’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의 전세계 대회 총 상금은 한화 약 1,113억원에 달한다. 뿐만 아니다. 미국의 게임 방송 전문인 ‘닌자’의 유튜버 팔로워 수는 2,000만 명에 달하며, 중국 게임중계 플랫폼 ‘후야’ 이용자들의 하루 평균 게임 시청 시간은 98분, e스포츠 관중 중 35세 미만이 차지하는 비율은 79%에 달한다. (자료 출처 골드만삭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e스포츠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e스포츠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PC방창업 업계에도 훈풍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PC방창업에 도전했다간, 큰 코 다칠 수 있다. 창업에 경험이 없거나 A부터 Z까지 내 매장을 여는 데 신경쓸 자신이 없다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브랜드 선택할때엔, PC방창업을 할 때는 단순 가맹점 증가에 의의를 두는 본사가 아니라 시장의 흐름을 볼 줄 아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해 pc방창업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건전한 게임과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하면서 지역별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캠프PC방(대표 김근상)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오픈 지원을 통해 초기투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오픈 초 화제를 모을 수 있는 다양한 e스포츠 행사를 지원하기 때문에 초기 고정고객 확보에도 효과적이다. 
 
2019년 창업을 진행하는 예비 가맹점주에게는 스페셜 혜택으로 OGN ENTUS 게이밍 기어 풀세트를 지원하며 전국 게임대회와 팬 사인회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더불어 담원 게이밍 모니터를 지원하며 스마트 책상, 게이밍 의자, 커스텀케이스 등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환경을 제공해준다. 이밖에도 캠프PC방의 본사인 ㈜더 캠프의 지원으로 1금융권 대출을 지원해 비용부담을 덜 수 있다. 
 
유망창업아이템인 캠프PC방의 브랜드 소개 및 창업 지원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창업 문의 코너를 통해 역대급 창업지원 혜택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