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시험이든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중요하다. 실력점검 및 시간분배 연습,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최신 출제 경향, 신(新) 유형, 판례 파악 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다양한 시험의 기출문제를 몰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의 필요성을 절감해 무료 기출문제 시스템 CBT Test 홈페이지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CBT Test란 Computer Based Test의 약자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 시스템이다.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모든 시험들을 컴퓨터 상에 재현해놓아 실제 시험 시간 안에 풀어야 한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CBT Test 홈페이지를 단순하게 정의하자면, 기출문제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다. 세무사 1차 기출문제, 노무사 1차 기출문제, 관세사 1차 기출문제,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세무회계2급, 세무회계3급, 회계사, 기업회계2급, 기업회계3급, 가맹거래사, 감정평가사, 물류관리사, 공무원7급, 재경관리사, 회계관리1급, 공무원9급, 공무원7급, 경영지도사 1차 기출문제 등의 문제를 모두 모아놓았기 때문이다. 향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감정평가사, 변리사, 관세사 등 지속적으로 범위를 넓혀 100종 이상의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를 제작하여 업로드 예정이다. 

CBT Test의 최대 장점은 간편함과 단순함이다. 회원가입 후, 본인이 원하는 시험의 회차를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원하는 회차의 시험에 응시한 후에는 ‘답안제출’을 통해 나의 시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답노트’ 및 ‘오답만다시풀기’ 기능을 통해 내가 틀린 문제만 모아서 볼 수 있으며 출력까지 가능해 수험생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2005년 설립돼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회계세무경영 전문 교육기관이다.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다수 공공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십만여 명의 개인회원과 만여 곳의 회원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경영교육기관이다.

대표 교육사업으로는 ‘세무사 전문 학원’, ‘전산•재경 자격증 교육센터’, ‘기업실무 교육센터’, 온라인 교육과정(세무사인강)을 자체 운영하는 ‘E-아이파’가 있다. 강남권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현재 십만 여 명의 개인회원과 만여 곳의 기업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이민규 팀장은 “아이파경영아카데미 CBT TEST는 기존 개인 회원 10만명, 기업회원 1만곳의 아이파 회원분들께 무상으로 지원되는 시스템으로써 아이파 회원 뿐 아니라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도 가입만 하면 기출문제 및 전문 교수진이 출제한 모의고사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험생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연구 개발 하며 CBT TEST와 더불어 무료로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는 AIFA-TV 론칭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국세청으로부터 46회 납세자의날 성실납세상(구순서 대표)을 수상했다. 2008년부터 정부 지원 사업 11년 연속 우수훈련 기관(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선정됐으며, 지원 사업 훈련 결과 교육만족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더불어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노동부)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를 진행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교육(회계•경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고객감동서비스지수’ 온라인서비스(경영교육)부문 1위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