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인사담당자 419명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뽑고 싶은 지원자 유형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밝고 예의 바른 지원자’라고 응답했다. 그 이유로는 적응이 빠르고 발전과 성장에 용이하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제일 높았다. 이처럼 채용 시에도 ‘인성’은 취업 준비생이 갖추어야 하는 최우선 준비물이며, 채용 후에도 반드시 강화해야 하는 역량으로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많은 이슈를 낳고 있는 기업 내 갑질 논란 때문에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다. 직원 개인의 갑질이나 인성 문제는 직장 내의 개인 평판은 물론, 더 나아가 기업 전체의 이미지와 성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에 기업교육 전문기관인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임용균)에서는 제대로 된 인성을 갖춘 직원들을 통해 기업이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직장인의 인성분투기-더불어 성장하는 나와 조직’ 인성교육 관련 이러닝 과정을 할인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성교육’ 이러닝 과정에는 성인 인성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으며, 직장예절, 기업가치 준수, 정직과 투명성, 책임의식, 존중과 배려, 소통과 협업 등 직장인으로서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이 총 10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콘텐츠의 주요 내용이 ‘인성교육 진흥법’에 기반하여 구성되어 있어 짜임새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용균 고려아카데미컨설팅 부사장은 “성인 인성교육 오프라인 과정을 진행하기 어려운 일반 중소기업들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하여 웹이나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한 e-learning 플랫폼에 기반해 개발했다."라며, "회사와 직원 모두에게 유익한 교육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직장인 대상 인성교육 이러닝 과정에 대한 문의는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