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도가 구직 청년에게  면접 때 입을 수 있는 정장을 무료로 대여한다.
 
전주시와 센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청춘꿈꿀옷장’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대상은 전주시에 거주하는 만18~34세 이하의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구직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센티도는 구직 면접 준비생 청년들에게 이용자별 체형에 적합한 남녀 자켓, 치마, 바지, 셔츠, 블라우스 등 정장세트는 물론 구두, 넥타이 등 면접에 필요한 소품까지 빌릴 수 있으며, 대여기간은 2박3일이며, 1인당 연 4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주시와 맞춤정장 센티도가 이처럼 ‘청춘꿈꿀옷장’을 통해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빌려주기로 한 것은 청년들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 전주 지역 청년들의 57.2%가 자금부족과 생계에 대한 부담 등을 이유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응답했기 때문이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20.4%가 면접의상을 구입하는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다.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센티도는 맞춤정장 전문업체로써 익산, 군산, 정읍, 남원등 도내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맞춤양복 매장이며, 정장을 자주 착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면접, 결혼하객, 파티룩, 데일리룩, 미팅, 애경사, 커플 데이트룩촬영 및 수제화 등등 남녀분들이 갑자기 필요한 상황 속에서 구매를 결정하기엔 부담이 따르고,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을 위해 전북 최초로 정장렌탈 사업까지 진행해왔던 전문업체이다.
 
 

한편, 센티도 대표는 "'청춘꿈꿀옷장' 서비스를 한번이라도 이용한  취업준비생에게는 유익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청춘꿈꿀옷장’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직접 센티도 매장 예약방문이나,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