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전문교육기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세계 명문 패션스쿨인 ‘Istituto Marangoni(이하 마랑고니)’의 미켈라 구아스코(Michela Guasco) 교수를 초청해 패션유학에 관심있는 재학생 및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3일 특강 및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1935년에 이탈리아에서 설립하여 밀라노, 피렌체, 파리, 런던 등 전세계 캠퍼스를 두고 있는 패션스쿨 마랑고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및 양질의 글로벌 패션 전문인력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명실상부 세계적인 명문 패션학교이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앞서 1981년 마랑고니와 국내 최초 연수교육협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2014년 교육협약, 2015년 전세계 마랑고니 캠퍼스 협약 등을 체결하며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교환 학생 및 편입 관련 내용이 포함된 새로운 MOA를 통해 긴밀한 자매결연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매해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미랑고니 입학설명회에서는 밀라노 마랑고니 패션스타일링 과정 교수이자 Collectible DRY의 패션 디렉터로 활동중인 미켈라 구아스코(Michela Guasco)교수가 ‘2019 패션 스타일링 트렌드 및 스타일리스트 포지션의 발전과정’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마랑고니 아시아 입학 담당관 로베르토 라 코나(Roberto La Iacona)와 황정민 담당자의 학교 설명 및 입학상담 시간이 마련된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마랑고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2~3학년 재학생들이 마랑고니 교환학생으로 한 학기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이탈리아 교육부로부터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2년 과정 전문학사 취득 시 마랑고니 밀라노, 피렌체, 파리, 런던 캠퍼스 중 원하는 캠퍼스 2학년으로 편입해 2년 과정 이수 후 BA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다수의 해외 명문패션스쿨과의 학업 연계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유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영어수업, 포트폴리오 지도, 입학정보 제공 등 명문 패션스쿨로의 유학을 위한 맞춤형 패션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학생들이 보다 넓은 시야를 갖고 글로벌한 패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2019년도 마랑고니 특강 & 입학설명회’ 참가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패션 단일전공 전문교육기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2019년도 9월 학기 및 2020년도 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교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원서 지원 관련 정보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