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축제에서 직접 만든 한우 캐릭터 저금통4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한우자조금의 ‘도심에서 만나는 한우축제’에서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한우 캐릭터를 활용한 저금통을 만들어보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서울동화축제’에 참여해 축제 현장을 찾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우 무료 시식회 및 한우 요리체험, 한우 캐릭터 저금통 만들기 등 우리 한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한우자조금 제공)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어린이날을 맞아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되는 ‘서울동화축제’에 참여해 축제 현장을 찾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우리 한우의 우수한 맛과 가치를 알린다. 


광진구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하는 ‘서울동화축제’는 동화를 테마로 하는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및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상상의 나라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행사로 올해는 ‘와글와글 동화 나라, 폴짝폴짝 놀이터’를 주제로 진행된다. 
 
도심에서 만나는 한우축제를 테마로 한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한우 불고기, 채끝 요리 무료 시식회를 여는 한편, 한우 요리 체험, 한우 캐릭터 저금통 만들기 등 우리 한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행사를 찾은 어린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우 요리 체험에서는 한우 유부초밥과 한우 버거 등 한우를 재료로 한 간단한 요리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한우 캐릭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선착순 250명에게 즉석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룰렛 이벤트에서는 한우 캐릭터 저금통, 한우 육포, 텀블러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해 어린이들뿐 아니라 축제를 찾은 가족들 모두 행복한 어린이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을 대상으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우리 한우의 우수한 맛과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며 “우리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우리 한우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또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동화축제’는 오는 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에 진행되며 한우자조금이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어린이대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