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 되고 싶은 사람?"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5일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열린 제97회 어린이날 청와대 초청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 문재인 대통령 어린이날 행사…"대통령 되고 싶은 사람?"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5일 오전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보호자 256명을 청와대로 초청했다.


올해 행사는 지난달 강원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진화에 애쓴 소방관·군인·경찰관과 자녀 및 산불 피해 초등학교 학생들이 초청됐다. 특히 올해가 임시정부 및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는 점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 가정의 어린이를 초청했다.


부인 김정숙 여사가 각별히 신경 써 온 한부모·미혼모·다문화 가정, 아동수당 수급 다둥이 가정·국공립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재원 어린이·온종일돌봄 이용 아동 등도 함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어린이날 다문화가정, 도서벽지 거주자 등 어린이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바 있다.


▶ LG전자, 임직원ㆍ협력사 직원 가족과 ‘어린이날 행사’


LG전자는 4∼5일 평택·구미·창원 사업장에서 자사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각종 놀이기구가 배치된 행사장에는 액세서리·음식 만들기, 영화 상영, 마술 공연 등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는 가족 모두 영웅이 돼 즐기자는 의미의 '히어로파크' 이벤트가 진행됐다.

평택 사업장에는 1만여 명, 창업과 구미 사업장에는 각각 5천여 명, 1천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 부산시, 벡스코·시민공원 등지서 어린이날 행사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부산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개최된다.


부산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벡스코 전시장과 야외광장에서 `제46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벡스코 실내 전시장에서는 동서대 뮤지컬학과 학생들이 펼치는 뮤지컬을 시작으로 기념식, 핑크퐁 율동 콘서트, LED트론댄스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전기자동차 체험, 키자니아 직업 체험, 레고 만들기, 쿠킹 클래스, 도서교환전 등의 행사도 함께 열린다.


▶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동화축제 ‘도심에서 만나는 한우축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어린이날을 맞아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되는 ‘서울동화축제’에 참여해 축제 현장을 찾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우리 한우의 우수한 맛과 가치를 알린다.


광진구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하는 ‘서울동화축제’는 동화를 테마로 하는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및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상상의 나라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행사로 올해는 ‘와글와글 동화 나라, 폴짝폴짝 놀이터’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한우 불고기, 채끝 요리 무료 시식회와 한우 요리 체험, 한우 캐릭터 저금통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 풀무원,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식품박물관 ‘뮤지엄김치간’ 무료 개방 


풀무원은 이날 하루 동안만 18살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서울 종로구의 식품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무료 개방한다. 어린이 학부모 등 성인 관람객은 입장료를 반값에 살 수 있다.


오후 1~5시에는 박물관 곳곳을 다니며 김치 관련 낱말 퍼즐을 푼 뒤 정답지를 제출하면 ‘풀무원 하트 연두부’(1단계 퍼즐), ‘풀무원 토이키즈’(2단계 퍼즐)를 증정한다.


6~10살 어린이가 있는 가족 고객 100명(선착순)이 대상이다. 같은 시간 방문하는 고객 300명(선착순)에게는 이 박물관의 캐릭터인 ‘김치 히어로즈’ 가면을 증정한다.


▶ 이랜드크루즈,  ‘왕!왕!왕! 놀러왕 축제’


한강 유람선을 운영하는 이랜드크루즈는 4~5일 여의도 한강공원 둔치와 크루즈 선상에서 ‘왕!왕!왕! 놀러왕 축제’를 연다.


오후 1~5시 정각에 비눗방울이 있는 선상에서 디제이가 이디엠(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틀어주는 ‘비눗방울 댄스 크루즈’(1만5000원), 오후 7시 30분에 불꽃 쇼를 관람할 수 있는 ‘불꽃 크루즈’를 운영한다.


오전 11시 30분부터는 ‘그림왕’, ‘노래왕’ 등을 선발하는 경연대회 접수를 한다.


▶ 어린이대공원, 창작 동화 전시회와 동화 속 주인공들 퍼레이드


어린이대공원은 '와글와글 동화나라 폴짝폴짝 놀이터'라는 주제로 '제8회 서울동화축제'를 연다. 창작 동화 전시회와 동화 속 주인공들의 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열린무대에서는 '고고다이노', '번개맨' 등 캐릭터가 공연을 펼쳐진다.

이밖에도 서울숲 '그린피크닉', 월드컵공원 '초록놀이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13살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 교육그룹 더필드, '어린이 날' 행사 안전요원 출장 서비스


교육그룹 더필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사 안전요원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5월은 5월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2일 부처님오신날, 15일 스승의날, 18일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21일 부부의날, 성년의날 등 행사가 대채롭다.


더필드는 5월은 사람들이 모이는 각종 행사가 많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강사 및 응급처치 등 전문 안전요원을 행사 현장에 파견하고 있다.


특히 안전요원 파견은 ▲ 인원 집합 및 인솔 ▲ 안전 통제 ▲ 교통안전 및 화재 예방교육 ▲ 캠핑장 안전 교육 및 텐트 설치법 ▲ 레프팅 및 수상안전 ▲ 동기부여 안전 교육 ▲ 저녁 순찰근무 등 출발 장소부터 체험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캠프 장소에 상주하면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