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시피플 평택 서정동점    

창업을 시작하기 전, 첫 번째로 입지선정과 상권분석이 가장 중요하다. 운영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임대료를 고려해서 대로변, 엑세권을 피하고 대로변이 아닌 안쪽 골목이라도 지속적인 홍보와 위치 안내로 충분히 단골 확보가 가능하다.
 
셀프빨래방 이용고객들은 보통 며칠치 세탁물을 한 번에 몰아서 이용하거나 대형세탁물의 빨래를 위해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를 이용해 세탁물을 싣고 오는 경우를 고려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차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주차가 가능한 매장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아파트, 원룸 오피스텔, 고시촌 등이 모여있는 곳이라면 셀프빨래방 매출에 도움이 되는 상권이며, 점차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아직은 빨래방 이용에 익숙한 젊은층의 인구가 많은 동네에 셀프빨래방 성공확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것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실제로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인구가 많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빨래방창업을 고려할 때 중요하다”라고 상권전문 컨설턴트는 말한다. 
 
예비창업자는 재정상황에 따라 투자규모를 결정하고 투자가능한 정도를 결정해야하며, 선택한 상권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를 분석 후 특징에 따른 점포의 면적과 세탁장비 개수를 결정할 수 있는 분석이 되어야 한다.
 
입지 조사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매물정보와 지도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는 것인데 투자금 및 비용조사, 점포특성조사, 주변환경조사 등 25가지의 상권분석체크리스트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체크 후 구체화 한다. 또한, 점포의 매물은 1,2개가 아닌 4~5개 이상 비교분석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게 좋다.
 
한편, 워시피플은 셀프빨래방에 매출에 유리한 입지선점 제안과 함께 빨래방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정보는 워시피플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