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 백범 김구의 역사적 이야기 다룬 창작뮤지컬 '구(九)' 공연 선봬

3.1운동 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공연

이겸 | 기사입력 2019/05/09 [10:16]

부평구문화재단, 백범 김구의 역사적 이야기 다룬 창작뮤지컬 '구(九)' 공연 선봬

3.1운동 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공연

이겸 | 입력 : 2019/05/09 [10:16]

▲ 사진 = 부평구문화재단, 2019 무대로 읽는 문학극장 '창작뮤지컬 구(九)' 포스터   


[뉴스브라이트=이겸]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사)인천민예총과 공동으로 3.1운동 및 대학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하여 백범 김구의 역사적 이야기를 다룬 2019 무대로 읽는 문학극장 '창작뮤지컬 구(九)'를 오는 5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창작뮤지컬 구(九)'는 민족의 지도자 또는 영웅으로만 다뤄졌던 김구의 과거를 돌아보며 청년 김창수(김구)가 조국을 위해 이루고자 했던 과정들을 재조명하며 스토리가 전개된다.

불행했던 민족의 역사를 극복하기 위해 앞장선 김창수를 역사적 위인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함께 한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바라보며, 영웅의 인간적인 모습과 함께 조국을 위해 헌신하였지만 단 한 번도 기억되지 못한 평범한 사람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특별히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 공연에서 일반적으로 다뤄왔던 위인적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것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선으로 역사를 바라본다.

부평구문화재단은 올해 2019년이 갖는 역사적 의미를 청소년들을 전하기 위해 (사)인천민예총과 공동 주최로 '창작뮤지컬 구(九)'를 기획했다고 한다. 

한편, 이번 공연에 대해 '정찬수 연출'은 "과거로 돌아가 김구의 성장기를 들여다보고 그의 선택 과정 속에서 무수히 영향을 미치는 민중을 다루어보길 바랐다며, 독립투사, 민족의 지도자, 시대의 광품의 희생가까지 극단적으로 보일 정도로 벌어진 김구의 양면적인 이미지 앞에서 이 작품은 작은 가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는다" 고 밝혔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아트센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