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5월 23일(목) 인기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독일 친환경 세제로 유명한 ‘프로쉬’ 세탁세제 판매에 나선다. 최유라쇼는 이전에도 주방세제 등 다양한 구성으로 프로쉬를 선보였으며 여러 번 완판을 기록했던 바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알로에베라 세탁세제(1.5L) 5개, 석류 세탁세제(1.5L) 5개의 본 구성에 더하여 알로에베라 섬유유연제(750ml), 아몬드밀크 섬유유연제(750ml), 얼룩제거제(500ml)를 각각 1개씩 특별 추가 구성으로 제공한다. 
 
23일 목요일 저녁 9시 20분부터 40분까지 단 20분 동안만 진행되는 본 방송에서는 소비자가 229,700원 상당의 위 구성을 절반 이하의 가격인 89,000원의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선보이는 세탁세제 방송이며, 1년에 단 한 차례 제공되는 구성인 만큼 현재 방송 알림만 3천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다.
 
한편, 프로쉬는 최근 이슈가 된 가습기살균제 성분(CMIT/MIT)은 물론 어떠한 중금속 및 유해성분도 포함되지 않은 ‘안심세제’로도 알려져 있다.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자연유래성분을 사용했다. 
 
2001년부터 18년 연속 독일 소비자가 뽑은 홈케어 부문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에 올랐으며, 유럽 EMAS, EU Eco Label 등 다양한 친환경 인증과 함께 생분해성 테스트,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진행자 방송인 최유라 씨를 포함한 최유라쇼 제작진은 지난 18년 2월 독일 프로쉬 본사를 직접 탐방한 바 있다. 당시 최유라 씨는 프로쉬 본사의 철저한 위생 및 품질관리와 폐수정화시설, 재활용시스템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였으며, 그 결과 시청자들에게 프로쉬를 소개하는데 더욱 자신감과 확신을 갖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방송과 관련하여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자연과 사람에게 모두 안전한 친환경 소비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독일을 포함한 선진국 시장에서 이미 검증받은 프로쉬 제품인 만큼, 이번 방송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해보시고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 저희 역시 지속적으로 다양한 구성의 프로쉬 제품을 소비자들께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