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를 시작하면 상견례, 집, 웨딩홀,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신혼여행, 예물, 가전, 가구, 한복 등 준비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최근에는 과도한 예단 예물을 생략하고 간략하게 준비하는 예비부부가 많아지며 결혼식 형태도 다양해져 준비 비용도 천차만별이다. 
 
본격적인 결혼 준비에서 앞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결혼준비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다. 결혼준비에 앞서 필수로 준비해야 할 것과 생략할 항목, 투자하고 싶은 항목을 명확하게 설정한 후 예산에 맞게 결혼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처음부터 확실하게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면 결혼 준비 비용은 계속 늘어날 수밖에 없다. 
 
결혼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로는 예식장과 웨딩 패키지, 예물, 예단, 이바지, 혼수용품, 신혼여행 등이 있다. 결혼준비 비용과 한정 되어있는 예산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결혼 준비를 하는 방법으로 웨딩박람회를 추천한다. 웨딩박람회에서는 실속 있는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어 보다 합리적인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오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 간의 일정으로 3호선 학여울역 SETEC에서는 웨딩앤 웨딩박람회가 개최된다. 평균 1만 5000명의 예비부부들이 관람한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국내 1위 웨딩컨설팅 기업 웨딩앤이 주최/주관하고 있으며 다양한 후기들이 이어지고 있다. 
 
4000평 규모의 전시장 SETEC에서 500여 개의 웨딩/혼수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2019년 개최되는 웨딩박람회 중 가장 알찬 구성으로 열린다. 뿐만 아니라 '동행서비스', '2019-2020 신상 스드메 정보', 국내 유명 웨딩홀의 특가 및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에는 다양한 혜택들이 쏟아진다. 알뜰혼수장만 특별혜택으로 신혼여행 최대 150만원 파워 세일과 예물 및 커플링 최대 21% 파워세일, 한복 최대 40% 파워세일을 비롯해 웨딩패키지 최대 50만원 할인과 웨딩홀 최대 600만원 혜택 적용의 기회까지 준비되어 있다. 
 
웨딩앤 관계자는 "9년 연속 1만쌍 이상의 웨딩고객과 누적 방문객 75만명을 달성한 웨딩앤 웨딩박람회에서 국내 최고의 웨딩플래너와의 1:1 동행 및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 초대장을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박람회 참석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결혼준비를 하고 싶은 예비부부들의 많은 참석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