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디플레이스'가 일산 가좌점의 가맹 계약을 체결, 입점을 확정 짓고 오는 6월 중 일산 서구 가좌동에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 일산 가좌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 일산 가좌점은 가좌마을 중심상가와 가좌고등학교와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여 주 이용자인 학생들의 접근성이 높다. 
 
또한 앞서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가 기존의 스터디카페와 차별화된 학습공간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기 몰이를 하며 학생들 사이에서 공부하기 좋은 곳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고 있는 만큼, 새로 오픈하는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 일산 가좌점에도 꾸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산 가좌점의 경우 기존 독서실에서 운영되던 것을 스터디카페로 전환할 예정이며, 직영 시공팀이 상권과 창업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각 지점별 컨디션에 적합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에 기존의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와 비교했을 때 더욱 넓은 좌석 간격을 확보했으며, 편안한 의자를 기본으로 학습에 불편함이 없도록 학습자의 성향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 인테리어에는 브랜드 특유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는 블랙앤 화이트를 기본 콘셉트로 하며, 학습에 최적화된 조도를 위해 조명도 각 좌석과 학습공간에 적절하게 배치한다. 
 
또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소음이 발생하는 휴게공간과 그룹스터디룸을 열람실 공간과 분리하는 공간 구성으로 설계, 구조적으로 소음을 최소화한다. 이외에 온라인 강의 시청 등 학습을 위한 쾌적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며,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 적용으로 직관적이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한 무인 스터디카페로 탄생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 디플레이스 관계자는 "브랜드 가치를 고려하여 무리한 지점 확장보다는 직영 시공팀을 통한 안정적인 지점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면서, "오픈 때마다 해당 지역에 공부하기 좋은 곳으로 꾸준하게 입소문이 나고 있어 가맹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산 가좌점처럼 기존에 노후되어 있는 독서실을 스터디카페로 전환하거나, 교육공간이 필요한 곳에 순차적으로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플레이스는 17년간 초중고 및 성인 온라인 교육을 전개해온 디에이멘 그룹에서 교육 사업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이다. 디에이멘 그룹은 연매출 130억, 임직원 220명의 규모를 갖춘 교육회사로,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교육사업을 펼쳐왔다. 현재 전국에 오프라인 교육공간 브랜드 디플레이스 30여 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