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립대학교는 22~23일 경주 The-K호텔에서 신입생 2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경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인성 캠프’를 실시했다.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22일(수)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신입생 2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 The-K호텔에서 “2019년 경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인성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역량인 인성,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인성 함양과 미래의 목표 및 성취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시행 되었다.
 
첫날에는 팀별 소감 나무 작성, 개인별 강점과 보완점을 파악하여 타인과의 의사소통 능력 키우기, 1년 후 나에게 보내는 꿈 편지 작성 등 소그룹 게임 미션으로 진행하였다.
 
이어 2일차에는 관계지능을 높이는 의사소통 프로그램과 천년사찰 경주 불국사 견학 등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은 이번 인성 캠프를 계기로“경북도립대학의 학생들은 스스로 인성을 함양하고 비젼을 설정하여, 비젼을 자신에 맞게 실현해 나아가는 학창생활을 보낼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