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스킬업 직무교육 및 면접 컨설팅 운영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신한은행이 대한민국 유일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킬업 직무교육 및 면접 컨설팅>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스킬업 직무교육 및 면접 컨설팅> 과정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그 첫 번째 단계인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지난 6월 4일 건국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스킬업 직무교육 및 면접 컨설팅> 과정에서는 스타트업 취업을 위한 기획, 개발, 마케팅 3개 부문의 핵심 직무역량 교육과 더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면접 컨설팅, 기업과의 면접 기회 등이 제공된다. 


전액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프로그램은 취업전문학원 등 취업을 위한 사교육이 점차 증가하는 최근 추세에, 취업난에 더해 비용적 부담까지 이중고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킬업 직무교육 및 면접컨설팅>에서는 실무와 밀접한 ‘개발, 마케팅, 기획’ 3종 핵심 직무에 대한 강의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2기 과정에서는 오프라인 교육만 진행됐던 지난 1기 과정에서 발전하여, 교육생 개인별 수준에 맞춰 선행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번 과정은 직무교육과 함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모의 면접과 퍼스널컬러진단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직무교육 수료 후에는 유망 스타트업과의 잡매칭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준비생들로 하여금 스타트업 취업에 한발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직무교육 참가자 모집은 6월 16일까지 진행되며, 6월 25일부터 교육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