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 화이트닝 3-STEP_이미지.jpg
 
노화의 대표적인 현상으로 꼽히는 주름은 여드름, 모공, 잡티, 홍조, 다크서클 등과 더불어 대표적인 피부 걱정거리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여타 피부고민과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예방이 쉽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주름을 형성하게 하는 요인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예방이 수월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일까.

주름을 만드는 주된 원인을 대게 노화와 흡연 등으로 꼽지만, 두 가지 모두 아니다. 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자외선 노출로 알려져 있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광노화 현상으로 주름이 생기는데, 광노화는 노화를 유발하는 다양한 외부요인 중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노화현상을 의미한다.

달리 말하면 자외선을 피하면 주름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의미다. 햇빛이 강한 오후 시간 외출을 삼가고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는 등의 생활을 유지하면 주름살을 예방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번거롭더라도 매일 이 같은 생활을 해야 실질적으로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흡연도 주름 및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다. 흡연과 얼굴주름 사이의 연관관계를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20살의 나이에도 담배를 피울 경우 주름살이 늘어나는 것으로 관찰되었다. 단, 금연을 실천할 경우 피부상태가 개선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따라서 흡연자라면 금연시기를 가급적 앞당기는 것이 좋다.

성별에 따른 차이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게 남성보단 여성이 입가 주름이 많은 편인데, 한 네덜란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은 여성보다 입 주변 땀샘이 발달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 입가 주름이 상대적으로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주름개선 및 피부재생에 효과가 있는 안티에이징 물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식약처에서 인증하고 고시한 노화방지,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이 대표적이다. 또 각종 식물조직배양으로 추출된 각종 식물, 약초 성분이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이외 레티노이드, 알파히드록시산, 아젤라산 계열의 물질 줄기세포 등도 화장품에 포함되어 피부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활용되고 있다.

‘SE 화이트닝 3-STEP’ 제품은 SE 화이트닝 3-STEP은 ‘SE 소프너’, ‘SE 플루이드’, ‘SE 크림’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데노신과 식물조직배양 추출물 함유로 섬세하고 연약한 피부를 보호 및 진정시켜주는 기초화장품 세트다.

‘SE 소프너’는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시켜주며, 미백관리와 주름개선 기능성으로 환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SE 플루이드’는 풍부한 영양 및 생기 에너지가 건조함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하고, ‘SE 크림’은 화이트닝스킨로션 및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되며, 보습을 제공해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