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 하트-하트재단, 남산케이블카와 여름방학 기부 체험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과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대표이사 한광수, 이기선, 이하 남산케이블카)는 아프리카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한 <꿈을 그리는 크레파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꿈을 그리는 크레파스>는 초등학교 저학년 이후 안 써서 버려지는 크레파스를 녹여서 새로운 크레파스로 만들어 교육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및 개발도상국의 아동들에게 보내는 캠페인이다.


하트-하트재단은 7월 한 달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초등학교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크레파스를 모으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전국에서 모아진 크레파스는 7월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남산케이블카 하부승강장 2층 <꿈을 그리는 크레파스> 체험장에서 새로운 크레파스로 만들기 위해 포장지를 벗기고, 자르고, 포장하는 재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MBC 연계 방송 직업체험활동 프로그램 진행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서울 상암동 MBC월드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방송 직업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체험활동, 학습지원, 생활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현재 280개 기관에서 1만여 명의 청소년이 이용하고 있다.


MBC와 연계한 이번 방송 직업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충북, 전남, 강원 등 서울과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지역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의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그룹더필드가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프자켓(수상안전 조끼)를 활용한 여객선 조난 시 탈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그룹더필드 제공)     © 이희선 기자

◆교육그룹더필드, 여름방학 캠프 안전요원(지도사) 파견


"수상 안전요원, 몇명이 상주하나요?
교육그룹 더필드는 2019년 여름방학 캠프 기간에 전국의 체험학습 현장에 청소년 지도자 안전전문가를 파견해 여름철 물놀이 사고를 예방한다고 밝혔다.


안전지도사 파견은 초·중·고 학교 체험활동부터 수학여행 등 청소년 캠프 대상으로 ▲ 인원 집합 및 인솔 ▲ 안전 통제 ▲ 교통안전 및 화제 예방교육▲ 캠핑장 안전 교육 및 텐트 설치법 ▲ 수상안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레프팅 ▲ 동기부여 교육 ▲ 점호 ▲ 저녁 순찰근무 등 출발 장소부터 체험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캠프 장소에 상주하면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또 심폐소생술 전문강사가 학생들 캠프장 현장에서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심폐소생술 실습 ▲ 성인. 청소년. 영아의 심폐소생술 등 긴급 안전교육도 준비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한국스타강사연합회, '제 25기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모집


'제 25기 청소년 인성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개설돼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8대 기본 핵심덕목 실천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스타강사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인성교육 강사양성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시즌2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을 오는 8월 17일(토) 서울 강남구 '풍림아이원레몬' 교육장에서 당일(8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인성교육진흥법의 핵심가치,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및 특성,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방법, 아동청소년 심리 및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강의 스킬 역량 UP 긍정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 메이킹 및 스팟 기법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수료생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허가 '2급 인성교육 자격증'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 기업교육 행동훈련전문기업 교육그룹 더필드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공동으로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기업교육과 청소년 캠프를 진행한다.     © 이희선 기자
 
◆ 기업교육 담당할 '제 8기 해병대 MTI 극기훈련 교관' 명강사 양성과정 모집


민간 군대 훈련교관(MTI)을 양성하는 '제 8기 진짜 사나이 300 MTI 행동훈련 교관' 강사양성 교육과정이 개설됐다.


기업교육 행동훈련전문기업 교육그룹 더필드(구 해병대 전략캠프)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공동으로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기업교육과 청소년 캠프를 진행할 '밀리터리 트레이닝 인스트럭터(Military Training Instructor)' 베테랑 해병대 캠프 극기훈련 전문강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 8기 교육과정은 신체 건강한 남여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시험을 거쳐 '인성교육 지도사(교육부 인증)', '체험활동 안전지도사', '청소년 안전지도사' 등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수원동신초, 여름방학 코팅체험 소프트웨어 캠프 진행     © 이희선 기자
 
◆ 수원동신초, 여름방학 코팅체험 소프트웨어 캠프 진행


수원동신초(교장 김진수)는 8월 5일(월), 5학년과 6학년 학생 중 희망자 48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소프트웨어 캠프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터틀봇과 햄스터봇과 같은 피지컬 컴퓨팅을 체험하고 큐비코를 활용하여 절차적 사고에 의한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었다. 특히 어렵고 지루한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탈피하여 쉽고 재미있는 활동 위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터틀봇으로 언플러그드 활동을 실시하였다. 라인코딩모드로 전진, 좌회전, 우회전, 유턴을 색깔별로 입력하여 터틀봇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라인을 그리고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코딩체험을 하였다,


또한 태블릿 PC와 연결하여 단계별 미션을 해결하는 큐비코는 자신이 입력한 명령을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 카메라를 통해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SLP, 25주년 기념 ‘SLP가 옳았다’ 영상 이벤트


 
서강교육그룹(대표 배영길)의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SLP(Sogang Language Program)가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내달 8일까지 ‘SLP가 옳았다’ 영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LP 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는 ‘SLP가 옳았다’ 영상 이벤트는 SLP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경험담을 영상으로 촬영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SLP는 [ ]가 좋아요!” ▲”SLP는 [ ]라서 믿음이 가요!” ▲”SLP는 [ ]가 고마워요!” 등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SLP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제 속 빈칸을 채워 30초 이상의 영상으로 촬영한 뒤 메일로 전달하면 된다. 영상은 형식에 구애 없이 영어와 한국어를 자유롭게 선택해 촬영 가능하다. 


◆ 쎈닷컴, 여름방학 맞아 프리미엄클래스 최대 20% 할인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이 모든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 할 수 있는 '프리미엄클래스'를 오는 13일까지 할인 판매 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동안 합리적인 수강료로 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수강료를 20% 할인해주고, 신사고 도서를 무료로 증정해 최대 21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클래스는 수강 기간과 학년을 선택해 모든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상품이다. 수강 기간은 6개월, 12개월 가운데 선택 가능하고 개인 학습 목표에 따라 수강 학년을 중1~고2 중 최대 3개 학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기간 동안 현재 학년 진도 학습은 물론 복습과 예습까지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모든 프리미엄클래스 수강생에게는 개념학습, 문제풀이, 심화학습 단계별 커리큘럼과 시험 대비 특강을 지원한다.


◆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8월 푸르넷 신입 지도교사 모집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이 8월 푸르넷 신입 지도교사를 모집하고 전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푸르넷 공부방은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운영 가능한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이다.


이에 금성출판사는 8월 13일(화)까지 246기 푸르넷 신입 지도교사 채용을 실시한다. 푸르넷 공부방 사업은 체계적인 교사지원 시스템이 제공되고 재택근무가 가능해 주부,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준비자,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푸르넷 신입 지도교사를 위한 3박4일간의 집중 입문교육을 별도로 실시하여 교육 관련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교육전문가로 성장 가능하다.


푸르넷 지도교사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은 13일(화)까지 대학 졸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반명함판 사진을 준비하고 가까운 푸르넷 지점에 방문 접수하거나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재)숲과나눔, 환경·안전·보건 분야 난제 해결할 연구자 2차 모집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우리 사회의 환경·안전·보건 분야 난제를 해결할 ‘박사후펠로우십’과 ‘특정주제연구자’를 올 2월에 이어 2차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서류접수는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박사후펠로우십’은 재단의 창립취지와 미션에 맞는 연구를 수행할 박사학위 소지자로,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미만자(2015년 8월~2019년 8월 취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년까지, 연 최대 1억 원의 연구비와 생활비가 지원된다.


‘특정주제연구자’는 재단에서 지정하는 특정 주제 연구를 희망하는 연구자로 석사 과정생부터 지원 가능하다.


◆ edm아트유학, ‘미국 4대아트전공 유학+포트폴리오’ 과정 참가자 모집


edm아트유학(대표 서동성)이 미국 미술유학 학교지원부터 포트폴리오 준비까지 한번에 가능한 ‘미국 4대아트전공 유학+포트폴리오’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국의 아트스쿨은 세계적인 커리큘럼과 유명아티스트, 실력 있는 현직디자이너들로 이뤄진 교수진들로 구성돼 창의적이고 실무위주의 학습이 가능하다. 또 졸업 후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어 인기다.


edm아트유학은 학생들이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 준비부터 학교 지원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미국 4대아트전공 유학+포트폴리오’ 과정을 제공한다.

미술유학 전공자들과 유학입시전문가들로 구성된 ‘edm합격관리솔루션’을 바탕으로 학생 상황에 맞춰 지원 학교를 선정하고 목표한 학교의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작업을 완성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dm아트유학에서 준비할 수 있는 미국 명문학교로는 FIT, PARSONS, SVA, Pratt, SAIC, SCAD, CALARTS, ART CENTER 등이 있다.


◆ 윤선생, 방문학습 기존∙신규 회원을 위한 프로모션 풍성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자사 방문학습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영어 수행평가 컨설팅’과 ‘소개 이벤트’로 기존 학습 회원뿐 아니라 비회원도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영어 수행평가 로드맵 컨설팅’은 자녀의 학교와 학년, 학습 수준에 맞춰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의 학사일정, 영어 수행평가 일정 및 범위, 윤선생 학습교재 등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수행평가 다이어리도 제공된다.


이번 컨설팅은 9월 20일까지 윤스닷컴에서 신청하는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기존의 윤선생영어교실로 학습 중인 회원도 신청할 수 있다. 수행평가 컨설팅 혜택과 더불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 YBM넷, LG유플러스 IPTV ‘U+tv 아이들나라’에 영어 레벨테스트 앱 공급


YBM넷(대표이사 오재환)이 LG유플러스 IPTV ‘U+tv 아이들나라’에 JET-Kids(제트 키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유아용 영어 레벨테스트 앱인 ‘YBM 레벨테스트’를 공급한다.


JET-Kids는 YBM이 유아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개발한 영어능력평가시험이다.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서 원생들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거나 수준별 학습을 위한 분반 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YBM 레벨테스트는 한 번에 16 문제가 출제되며 정답 여부에 따라 적합한 레벨의 다음 문제를 출제하는 ‘반응형(Adaptive)’ 방식이다. 아이의 듣기·읽기 수준을 1레벨인 ‘씨앗’단계부터 6레벨인 ‘열매’단계까지 세분화해 제시하고 그 레벨에 맞는 영어 VOD를 추천해준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신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