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2함대     © 신재철 기자

[뉴스브라이트=신재철 기자]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주임원(상)사단이 6일(화)부터 이틀 간 방정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안보견학 및 부대시설을 지원했다.


이번 견학은 초등학교 하계 방학 기간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해 평택시에 있는 세 곳의 방정환 지역아동센터가 함께 마련한 방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함대에서는 안보견학과 더불어 체육관, 물놀이장 등 부대시설을 지원했다.


서평택 방정환 지역아동센터의 인솔교사와 소속 어린이 80여 명은 먼저 서해수호관을 방문해 함대 소개영상을 시청하면서 안보견학을 시작했다. 어린이들은 제2연평해전 승전의 주역인 참수리-357호정과 천안함 전시시설을 보며 서해를 수호하는 해군의 활약상을 피부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날 7일(수)에는 주임원(상)사단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한 팀을 이루어 피구, 발야구 등 체육활동을 함께 하며 일일 아버지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 밖에도 2함대는 어린이들을 위해 숙소와 간식을 지원하는 등 세심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어린이들이 가장 즐거워한 프로그램은 단연 물놀이장에서의 시간이었다. 2함대 물놀이장은 장병 및 군가족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군 관사 인근 공원에 설치된 시설이지만 서평택 방정환 지역아동센터아이들을 위해 이날만 특별히 개방했다.


윤석훈 2함대 주임원사(해군 원사)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일이지만, 더운 날씨에도 마냥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도리어 우리가 힐링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대민 봉사활동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믿음직한 해군상 확립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신재철 기자 | shinpress76@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