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노이람 기자] 최근 활발한 고객감사 이벤트로 유명세를 넓혀가고 있는 숯불갈비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 유투브 공모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22일 공개된 숯불갈비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유튜브 공모전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무려 1억원이라는 총 상금과 유튜브에서 일명 ‘침착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화가 이말년이 자신의 채널을 통해 명륜진사갈비의 중독성있는 CM송을 자발적으로 바이럴하며, 모델까지 발탁되어 큰 화제가 된 공모전이다.


총상금이 무려 1억원이라는 점에서도 큰 화제지만, 유투브에서 일명 ‘침착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화가 이말년을 모델로 삼아 특정계층 참여만 유도하지 않고 전국민 모두 다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더욱 참여도와 관심도가 높다.


공모전 일정은 7월 22일부터 10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까지 집계할 예정이며, 수상작 발표는 11월 8일 오후2시에 진행된다. 본 공모전 시상은 조회수에 따라 순위가 나뉘어지는 ‘조회수 랭킹상’, 그리고 명륜진사갈비 자체적으로 평가하여 수여하는 ‘특별상’으로 나뉘어진다.시상금 수혜 인원이 무려 53명.


명륜진사갈비는1차, 2차의 심사를 통해 수상후보작을 공개하고 있는데, 공모전이 시작된 지 한달이 넘은 시점이지만 수상후보작은 아직 30여개로 공들여 참여를 한다면 수상의 기회가 다분한 것으로 보여진다. 수상후보작의 영상만 보더라도 심사기준은 크게 까다로워 보이지 않는 점도도전해 볼 만한 공모전이다.


한 커뮤니티 대학생 자유게시판에는 해당 공모전이 공유되며, “재미 삼아 참여 준비 중이다”, “기간도 길어서 제대로 준비하고 참여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후 응모작들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해당 공모전은 다가오는 10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까지 응모가능하며, 수상작 발표는 11월 8일이다. 조회수 랭킹상은 △1등: 1,500만원(1팀), △2등: 1,000만원(1팀) △3등: 500만원(1팀), △4등-50등: 100만원-20만원(차등지급- 46팀) 내부 심사를 통해 결정되는 특별상은 △작품상: 300만원(1팀) △심사위원상: 300만원(1팀) △퍼포먼스상: 300만원(1팀)뿐만 아니라 명륜진사갈비에서는 공모전 참가자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참가상’을 통해 1차 심사통과작을 제출한 1,000팀에게 전국 명륜진사갈비에서 사용이 가능한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주제로는 명륜진사갈비 CM송 따라부르기(리메이크), CF갈비춤 따라하기, 명륜진사갈비 먹방, 기타 애니메이션 등 아이디어 컨텐츠로 다양한 주제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