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중소기업유통센터, 양천구 목동에서 진행한 ‘2019 양천구 미래교육 축제한마당’에 참가했다.     ©

[뉴스브라이트=이덕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 정진수)는 지난18일 양천구청에서 주최한 ‘2019 양천구 미래교육 축제한마당’ 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목동 파리공원에서 개최된 교육축제마당은 양천구에서 실시하고 있는 창의교육, 혁신교육 등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확산하여 중고등학생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분야를 소개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번에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제품 체험을 통해 IoT 기술과 미래직업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하는 IoT세상’ 부스에서는 IoT기술을 이용한 참케어의 ‘스마트손목혈압계’를 통해 손목에 차고만 있으면 협압이 측정되는 제품을 소개하였으며,  ‘(주)원소프트다임’ 의 ‘원 스마트다이어트’ 기기를 활용하여 부스에 방문한 학생들의 체지방, BMI, 근육량, 수분상태를 측정해 주었고, 다원디엔에스의 ‘AI스마트플러그’ 의 앱을 활용하여 휴대폰으로 플러그를 원격조정할 수 있고, 전기사용량을 알 수 있는 기술이 담긴 제품도 소개하였다.
 
이에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신기술이 접목된 4차 산업혁명 제품들을 체험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대한민국을 이끌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신기술 제품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판로지원하는데 힘쓰겠다”며 “혁신적기술의 중기제품들이 판로개척 플랫폼인 중소기업유통센터를 통해 널리 알려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오늘 소개된 제품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지원플랫폼 ‘아임스타즈’ 온라인에서 볼 수 있고,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백화점’ 4층 ‘아임쇼핑’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