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취업시장 경쟁이 과열되면서 실업률이 증가함에 따라 창업 열풍이 불고 있다. 창업전문가는 성공 창업의 핵심 요인이 안정성과 독창성이라고 말한다. 지나치게 도전적이지 않으면서도 특장점이 있는 창업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뜻이다.

이러한 가운데 18년간 전국에 약 1,000여 점 이상의 가맹점을 개업한 PC방창업 브랜드 아이비스PC방이 전국 규모의 독특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이비스PC방은 매출이 비교적 낮은 매장이나 신규 오픈 매장을 대상으로 전속모델인 유명 코스튬플레이어 ‘AZA’와 함께하는 전국 규모의 오버워치 코스튬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비스PC방은 지난 4월 27일에 용인 성복점에서, 5월 3일에는 화성 향남점에서 각각 성황리에 이벤트를 마쳤다.

1만 5천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코스튬플레이어 ‘AZA’는 이날 오버워치 캐릭터 ‘디바’ 코스프레를 하고 아이비스PC방 해당 매장에 등장했다. AZA는 매장을 찾은 고객들과 다양한 경품을 건 오버워치 게임을 플레이하고, 짧은 퀴즈게임과 팬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행사를 함께 즐겼다. 이벤트를 통해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당일 이벤트에 참여한 신 모군(14세)은 “진짜 디바라는 캐릭터가 튀어나온 줄 알았다”며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다음에도 또 참가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비스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에서 단골손님을 확보하는 것은 매장 매출과 직결되기에 중요한 문제로 꼽힌다”며 “따라서 단골손님을 위한 흔하지 않으면서도 차별화된 매장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에 위치한 본사에서 무료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창업설명회에서는 피씨방 창업에 유용한 정보인 PC방 업계 동향과 함께 일대일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아이비스PC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