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콘 파운데이션, 자체 암호화폐 ‘터치콘 Touchcon’ 프리세일 ICO 진행 중

김수빈 | 기사입력 2018/05/16 [11:48]

터치콘 파운데이션, 자체 암호화폐 ‘터치콘 Touchcon’ 프리세일 ICO 진행 중

김수빈 | 입력 : 2018/05/16 [11:48]
1.jpg
 
암호화폐와 현실세계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터치콘 파운데이션이 자체 암호화폐 ‘터치콘 Touchcon’의 프리세일을 진행 중이다.

터치콘은 전 세계 사용자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터치콘이 입력된 QR Data Code를 스캔하면 지급되는 보상 코인으로, 이미 QR Code로 채굴하는 시스템을 특허출원 해 권리를 확보한 상태로, 현실세계의 O2O 광고에 암호화폐를 융합시킨 최초의 광고마케팅 코인이기도 하다.

업체 측은 이를 위해 광고마케팅 애플리케이션인 ‘터치콘 QR 앱’을 구축하고 있으며, 7월에는 터치콘 지갑을 출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5개국에서 사용하게 될 ‘터치콘 QR 앱’은 터치콘이 입력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채굴 기능을 제공하게 되며, 적립된 터치콘은 언제든지 거래소와 연동되어 매매할 수 있는 ‘원-스톱’ 앱이다.

터치콘 로드맵에 따르면 터치콘은 현재 광고마케팅 플랫폼에 참여하는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쉽도 강화하고 있는데, 이미 한국에서는 화장품 전문브랜드 ‘카오리온’과 온라인 전문쇼핑몰 ‘메가엠’이 참여했으며 일본 O2O약국체인점 ‘재팬드럭’과 위클리멘션으로 유명한 ‘피콜로하카다’가 참여했다.

그 외에도 안동본가국밥, LA CELLRE20, SMS, HOME LIFE, 안동장터소고기국밥, XIYUAN, SHIYUANLI, 미래생밥, TESAN, 부림농산, 힐링코리아, NOBLESHOP, CAREX 등도 참여를 확정한 상태다. 특히 터치콘 재단은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업체를 참여시켜 사용자에게 지속 가능한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함으로서 블록체인 생태계를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프리세일을 비롯한 터치콘 재단의 ICO는 지난 4월 30일에 시작되어 5월말에 종료하게 되는데, 금년에 사용할 광고용 터치콘은 기존 터치콘 보유자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터치콘 프로젝트의 글로벌 5개국 플랫폼 앱 출시는 올해 12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이 터치콘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와 좀 더 친밀한 신뢰감을 공유할 수 있도록 터치콘 지급결제 쇼핑몰과 오프라인 가맹점 구축도 동시에 추진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