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용 자석블럭 완구업체인 ㈜맥킨더가 신상품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을 출시했다.
 
맥킨더 자석블럭은 시중에 판매중인 일반 자석블럭이나 중국산 자석블럭보다 29배나 강한 결착력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고 튼튼한 새로운 개념의 자석블럭이다.
 
자석블럭으로 코딩교육이 가능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3세~취학 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자석 쌓기 놀이를 하면서 코딩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다.
 
맥코딩과 2D자석블럭, 올마이티 블록을 연결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4차 산업혁명이 확산된 요줌, 컴퓨터 언어를 이해하고 논리력을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어 코딩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기존 시중에 판매중인 자석 블록의 단순한 모양 보다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 등 여러 모양으로 만들고, 제품의 투명 사출물 안에 자석을 삽입한 블록으로서 다양한 형태로 결합할 수가 있어 평면 뿐만아니라 입체 도형까지 모두 만들 수 있다.
 
설명에 따르면 자석의 탈부착 부분을 톱니 구조로 만들어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중인 자석 블록 보다 수직 하중을 29배까지 높였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품보다 결착력이 우수하고(특허등록번호 2004828290000)을 갖고 있으며, 레고 블록과 같은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를 소재로 차용해 제품 안전성도 확보했다.
 
거기에다 역대 최다 구성으로 무려 599가지 피스로 특별 구성되어 있어 그 시중에 어떤 자석블럭 상품들보다 풍성한 구성물에 비하여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접한 학부모들로 하여금 부담감 없이 손쉽게 자녀들에게 선물하는 교구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코딩로봇인 맥코딩은 80가지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상황마다 다른 30가지 음성을 지원해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가지고 코딩교육에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신제품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맥킨더 자석블럭에 올마이티 장점을 더해 창의력을 키우는 자석블록 놀이와 코딩로봇교육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전국에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아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3세부터 6세까지 코딩교재 교육과정으로 채택되어 2018년 하반기에 전국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맥코딩 교육프로그램 진행이 예정되어 있다.
 
㈜맥킨더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를 교육프로그램으로 채택시 매달 추가 워크북과 추가 자석블럭, 추가 액세서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국내 롯데백화점 3개 지점(부천 중동점, 건대 스타시티점, 구리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까지 오프라인에 100개 지점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