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마트 MICE 정보 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 사업 계약
 
고양시는 서울시 근접도시로 인구 100만이 넘는 신도시이며, 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고양 꽃 박람회와 호수공원와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의 컨벤션 센터인 킨텍스(KINTEX)가 있는 국제회의도시이다.
 
고양컨벤션뷰로(컨벤션뷰로 이상열 단장)는 고양시의 전문적 도시마케팅 업무 및 국내외 MICE 행사를 유치, 개최 지원하는 전담조직으로 2016년 11월 설립되었다.
 
고양 CVB는 국내외 다양한 행사를 유치하면서, 방문객에게 고양시를 널리 알리고자, MICE 정보 서비스 체계 구축을 결정하고, 모바일 이벤트 운영 플랫폼 회사인 ㈜킨터치와 smart MICE 플랫폼 계약을 체결하였다.
 
Smart MICE는 데스티네이션 마케팅방안의 일환으로 고양시 방문객에게 고양시 개최 주요 행사 정보 및 다양한 MICE서비스를 제공하고, 방문객에 의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DB로 확인, 지역경제 상생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킨터치(박장혁 대표)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인 벤처스페이스에 입주하여 사업을 성장 시키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 전시 SIMTOS2018에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KOTRA의 수출 상담 주선 서비스를 통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 MICE산업이란 회의(Meeting)와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 등의 복합적인 산업을 뜻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