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워크샵을 알아볼 때 중점적으로 보는 항목은 거리와 준비물품이다. 서울 경기권에서 가깝지 않고 멀리 있는 지방은이동시간이 길고 워크샵 일정은 과거와 달리 점차 짧아지고 있어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서울 근교에 자리잡아 비교적 가까운 1시간 거리의 워크샵펜션초호쉼터는 간단한 여벌옷, 세면도구만 챙겨가면 돼 기업 워크샵에 특화되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업 워크샵에서 어려운 부분은 바로 준비물품, 20명 이상의 단체 인원이 이동하려면 이동수단도 많아야 하지만 단체 인원이 먹어야 하는 음식과 술, 음료를 모두 챙겨가는 것은 상당한 부담이다.
 
파주 법원리초리골의초호쉼터는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기업 워크샵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1997년 이후 운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초호쉼터(대표 우상기)에는 수만명의 기업 단체 워크샵 방문객이 다녀갔다. 쾌적한 숙소와 식사 및 음료를합리적인 비용의 단체패키지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1인당 66,000원으로 바비큐겸 저녁식사, 술/음료 무한리필, 아침조식(백반)을 제공하고 있다. 술과 음료는 저녁 10시 이전까지 셀프로 제공된다.
 
1박2일 워크샵 대신 당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야유회 및 체육대회에 맞는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20인 이상 단체 예약 기준 1인당 44,000원으로 식사겸바베큐 제공 술/음료 무한리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12인 이상부터 200명 이상까지 이용 가능한, 대규모 부대시설은 기업 워크샵에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이다. 야외수영장, 잔디구장, 카페, 세미나룸, 단체노래방, 족구장, 축구장, 탁구장 등 부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다.
 
비학산과삼봉산 및 초리골 산책로를 즐길 수있는 인근 등산코스도 잘 정비되어 있다.
 
안보 관광부터 문화 역사 관광코스 등 서울에서 가깝고 풍성한 볼거리가 있어 기업 워크샵 프로그램을계획하기 좋다.
 
초호쉼터우상기 대표는 “이용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누구나 부담없이 즐겁게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호쉼터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편안한 휴식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초호쉼터는 경기도 파주시 법원리에 위치, 예약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