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K KT 인터넷가입, TV결합상품 신청 시 비교사이트 혜택은 현금사은품 지원

김수빈 | 기사입력 2018/11/09 [14:15]

LG SK KT 인터넷가입, TV결합상품 신청 시 비교사이트 혜택은 현금사은품 지원

김수빈 | 입력 : 2018/11/09 [14:15]


LG SK KT 인터넷 가입 시 사용 중인 요금제와 휴대폰 대수를 고려하여 비교 해야 자신에게 맞는 결합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인터넷 통신사별 서비스, 만족도 그리고 최저보장속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3사 통신사 모두 비교가 가능한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는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 시 현금 사은품 지원을 해주며, 가족 결합 할인 혜택까지 안내 받아볼 수 있다. 통신비 절약에 있어서 인터넷 요금 할인뿐만 아니라 현금 사은품 지급을 많이 주는 곳이라고 한다면 신규가입자는 활용 해보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주의도 필요하다. 최근에는 LG, SK, 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변경 설치 신청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변경 가입 현금지급’,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현금지원’,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 많이주는 곳’ 등 인터넷 설치 후 현금 사은품을 지급 하겠다고 약속하며 일명 ‘먹튀’ 업체가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공식 LG SK KT 인터넷가입비교센터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불법적인 위약금 대납, 해지대행 그 외에도 TM아웃바운드 영업으로 객관적인 정보를 기반으로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타사보다 요금이 낮게 보이기 위해 부가세를 포함해서 상담하지 않거나 가입 시 주의사항을 알려주지 않는 등 비전문가적인 인터넷가입 진행으로 후 처리가 이슈화 되어 정상 영업에 피해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인터넷 가입 개통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찾아 가격 비교사이트를 선택할 땐 유선통신 서비스 판매점 사전승낙서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로부터 받았는지 확인 한 후 실제 문의와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대외적으로 안정성을 보장 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불법센터는 LG SK KT 인터넷 TV 가입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데다 4-50대 이상을 타겟으로 사기를 치는 일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서포터’는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가입 시 혜택 받을 수 있는 사은품비교를 한 눈에 할 수 있으며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안정성을 인정 받아 3년 연속 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통신상품 전문컨설팅 특허를 낸 가입센터로 카카오톡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결합 상품인 LG 가족무한사랑, SKB 온가족프리/온가족프리, SKT온가족플랜/한가족할인 그리고 KT 총액결합할인/KT패밀리결합상품 상품을 가입 신청 및 설치를 받아볼 수 있다. 설치는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인터넷 가입이 최종적으로 이루어지는 본사에서 스케쥴을 잡게 된다.  

 

가입 상품 및 요금 그리고 설치 과정은 모두 본사와 동일하나 다른 점이라면 엘지, 에스케이, 케이티 인터넷 가입 변경 시 3사 요금 및 사은품을 비교하여 인터넷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점이다. 그리고 인터넷 신청 시 현금사은품 지원 등의 혜택을 활용해볼 수 있는 점이다. 

 

인터넷속도에 따른 상품의 종류를 알아보면 100메가(백메가/초고속인터넷), 500메가(기가슬림), 1000메가(1기가)가 있다. 인터넷 사용 목적 및 활용도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무성의한 가입센터에서는 100메가와 500메가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기 보다 500메가 또는 1기가를 강매하고자 하는 등 비양심적인 센터 및 영업 대리점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17년 하반기 평균 KT계열 20.21%, KT스카이라이프 10.33, SK브로드밴드 13.65%, CJ헬로비전 13.10%, LG유플러스 10.89%, 티브로드 10.24% 순으로 딜라비브, CMB, 현대HCN, 기타 순으로 유로방송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2.5G 그리고 5G 출시까지 눈 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가입자가 줄어드는 케이블TV 업체는 올레KT 통신사로 인수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3사 전문 인터넷가입비교센터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신규가입 자들 중 케이블TV에 대한 서비스 불만족으로 메이저급 LG SK KT 인터넷TV 차별화된 서비스 상품으로 이용하고자 인터넷과 TV 가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에서는 3년 약정으로 가입이 진행 되며 유무선결합할인 혜택을 포함한 요금을 확인 해볼 수 있다. LG, SKT, KT 가족결합 상품은 휴대폰 통신사에 따라서 요금 할인 혜택이 달라질 수 있어 통신사별로 상품 구성에 따라서 비교 분석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이 있어야 한다.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 가입비교센터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 TV, 셋톱박스, 와이파이 신청 시 전문적인 통신상품 컨설팅과 현금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서포터’를 통한 인터넷 가입 신청 및 변경 설치는 무료상담, 온라인가입, 요금설계게시판,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토요일 오후 2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