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후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면서 삶의 여유마저 누리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삶일 것이다. 더구나 성공적인 창업을 기반으로 동일 업종에서 제 2의 창업을 실현한다면 자신의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빠른 사업 안정기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사업에 대한 자신감과 성공의 경험은 긍정의 에너지를 배가시켜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수원성대점의 김미라 점주는 약 6개월 전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서울대점을 창업했다. 최근에는 창업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들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 같아 제 2의 창업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긍정의 에너지는 행운을 부르고 행운은 그녀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했다고 한다. 그녀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꼼꼼한 조언을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현재 서울대점을 운영 중인 김미라 점주 입니다. 저는 서울대점을 운영하면서 노하우가 생기고 시간적 여유를 갖게 되면서 가맹점을 하나 더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났습니다. 그래서 르하임 본사에 문의 드렸고 서울대점을 운영 하면서 생긴 소득이나 생활의 여유로움을 토대로 근처에 살고 있는 언니의 도움을 받아 제 2의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심한 배경은 무엇입니까?
A. 창업 아이템을 찾다가 우연히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원룸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장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상황이 아니였지만 무인이면서 24시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고3, 중3인 자녀의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서 바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상담을 진행하면서 대표님의 사업 철학과 회사 비전을 통해 그 마음이 전해졌고 직원들에 대한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인테리어 공사기간중 사전예약을 받는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픈을 준비할 때 매출에 대한 부분이 가장 큰 문제인데 사전예약마케팅을 통해 안정적으로 오픈 초반기를 지낼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맹본부 각 담당 직원이 배정되어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었고 언제든 친절하게 답변주시고 위로해 주셔서 불안한 마음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 회원님들이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고 르하임스터디카페 수원성대점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수 있도록 저의 서비스도 업그레이드 할 계획입니다. 
 
운영을 하다 보면 만석이 되는 날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날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늘 긍정적인 마인드로 운영해 가시길 바랍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다. 이달 분당수내점, 영등포문래점, 김포운양점 등 11개 지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목동양천구청점, 부산동아대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2018.12.06(목)~2018.12.08(토)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원성대점에 대한 사전예약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