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학원 강북본원에서 오는 12월 31일 윈터스쿨을 개강한다. 
 
‘윈터스쿨’은 ‘5주 집중프로그램’으로, 강북본원 강사진의 주요 과목 강의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예비 고1학생들은 12월 3일부터 프리윈터스쿨 진행 
예비고1학생들은 12월 3일 프리윈터 과정을 4주 일찍 열어서 중학교에서 채우지 못한 부분과 고등학교에 와서 공부할 부분을 미리 학습한다. 이어 12월 31일에 정규윈터스쿨이 열린다. 예비고1학생에게는 주로 국영수탐구 교과의 내신 과정을 중심으로 수업하며, 대학입시 관련한 정보 제공 시간도 특별히 제공된다.
 
예비 고2는 내신과 수능, 예비 고3은 수능에 집중배치
예비고2, 3학생들에게는 내신과 수능을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국영수 탐구 과정으로 종합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2, 3학년들에게는 정시 혹은 수시 전형 중 어느 것에 전념할 것인지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며, 3학년은 내년 수능을 대비하기 위한 수업이 진행된다. 
 
토요일에는 주간 학습 정리 시간…수준별 수업 진행 
모든 학년의 학급은 수준별 수업이 진행되는데, 특히 1학년 수학 교과의 경우 블랙레벨, 일품 정도의 수준을 다루는 스피드 과정과 정석, 개념원리 수준의 일반 수준을 다루는 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수업 종료 이후 매주 공부할 내용을 테스트하며, 이를 토요일 오전 시간에 피드백하여 주간에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담임 강사는 강의와 더불어 출결 확인, 학습법 컨설팅, 대입관련 상담 등이 이루진다. 모든 강사는 수업 종료 이후 저녁 식사 전까지 1:1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저녁 식사 이후에는 본원 국영수 수업 진행 강사가 당직을 서면서 1:1 질의응답이 다시 시작된다.
 
지하철 2호선 역세권
지하철 2호선 신촌역 5번출구 바로앞에 위치해서 지하철로서는 초역세권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버스 등의 대중교통도 버스정류장 바로앞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종로학원 강북본원 2019 윈터스쿨부터는 마포구 신촌로 소재 신축건물에서 실시한다. 새롭게 지어져 이전하는 종로학원 강북본원은 금년도에 지어진 건물로 전층(지하1층, 지상7층 규모)이 학원전용건물로 지어졌고, 식당과 강의실, 독서실 등으로 완전히 새롭게 지어진 건물에서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