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학위제(이하 독학사)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학위제도로서 1단계부터 최종 4단계까지(일부 전공 예외)의 독학사 시험에 합격할 경우 4년제 대학교 졸업과 같은 학사학위를 주는 제도다. 4년 학점 이수와 성적으로 학사학위를 주는 일반대학교보다 비용이 저렴하며 최단 1년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독학사 전문 교육기관인 iMBC캠퍼스는 2019 대입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특별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MBC캠퍼스의 이번 수능 특별반 대상은 2019 수능수험생으로 수험표가 있어야 하며 대상인원에게 전 단계 강좌 무제한 수강 등의 강의 콘텐츠 이외 2019 합격가이드북 무료증정, 5개년 기출문제 풀이 등 수험생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총 9가지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독학사 합격 시 장학금도 수여한다. 
 
아울러 기간 내 모집되는 인원 중 선착순으로 LG 울트라 노트북을 100% 증정하며 추가적으로 카카오미니C 또는 편입영어 무료제공 중 수강생에 선택에 따라 한 가지를 더 제공한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iMBC캠퍼스 관계자는 “2019 수능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 중 성적이 좋지 않아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으며 재수를 결정한 학생들과 본인이 생각한 대학보다 낮게 목표를 잡아야 하는 학생들에게 독학사는 하나의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iMBC캠퍼스는 학사학위뿐 아니라 독학사 합격 후 명문대 편입, 대학원 진학 등 연계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만큼 대입 수능 이외에도 다른 좋은 제도가 있다 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2019 수능 특별반은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홈페이지와 대표번호,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