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펌프 전문기업 ㈜두크가 개발한 다양한 범용 인버터에 적용할 수 있는 OPC Series가 인버터펌프를 적용하는 사업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냉난방용 펌프제어, 대용량 급수가압 펌프제어, 산업용 펌프제어 등 여러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OPC Series는 고마력 펌프에도 개별 인버터 제어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했다.
 
우선 펌프/인버터 운전 내용이 표시되는 키패드는 제어 파라미터 설정이 가능하며 최신 GUI가 탑재된 3.5" LCD 풀 컬러 디스플레이는 한글로 정보를 제공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디스플레이는 개별 인버터가 장착된 각 펌프의 정보를 전달받아 사용자가 각 펌프의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통합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 요소다.
 
또한 정압, 차압제어가 가능해 2개의 압력센서 연결이 가능하며, 펌프 보호기능 내장으로 이상전류부터 전압감지, 압력이상 감지, 갈수, 압력센서 고장 등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두크가 보유한 강력한 제어기술도 적용되었는데, 이를 통해 제품의 운전율을 동일하게 적용해 제품수명이 더 늘어나게 되며, 유량 변동에 따라 펌프 운전속도를 제어하여 안정적인 급수와 에너지 비용을 크게 절감시킨 제품이기도 하다. 
 
한편, ㈜두크는 2018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던킨도너츠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두크 공식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한 후 이벤트 포스팅을 스크랩하고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린다면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업체 관계자는 “금번 OPC Series와 같이 선진 제품들을 선보이면서도 일반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고객과 더 가까이 다가가는 펌프전문 브랜드로 이름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