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만만찮은 투자 비용 때문에 창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번 인터뷰의 주인공 르하임 스터디카페 화성봉담점의 윤학희 점주 또한 음식점 창업을 위해 상당 시간 많은 정보를 수집했다고 한다. 
 
하지만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과 인력 관리의 어려움 등 산적한 문제가 한 두 가지가 아니었다. 그는 무인 운영이 가능하고 수요층이 두터운 스터디카페 업종으로 창업 아이템을 변경했다. 
 
스터디카페 창업 오픈까지 이르는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대기업에서 회사생활을 시작했고 연예인기획사, 공무원, 연수원 원장까지 많은 직업을 두루 경험했습니다. 현재는 집사람과 미술학원을 6년째 운영하면서 르하임스터디카페  화성봉담점을 최근 오픈한 윤학희 점주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집사람한테 미술학원을 일임하고 음식점 창업을 1년 넘게 준비했습니다. 재료 원가상승, 인건비 상승, 직원 채용에대한 어려움, 프랜차이즈 본사의 갑질 등등 요식업에 많은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많은 준비를 하고 음식점 창업에 도전 하려는 순간 집사람이 창업 박람회에서 가져온 르하임 스터디카페 브로슈어를 보고 스터디카페 창업으로 전환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알아보면서 타 브랜드의 스터디카페와 비교분석을 통해 많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여러 곳을 정해서 상담 받고 직접 방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인테리어와 시설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계약서 특약 중 “상가계약금 입금 전까지 해지 요청을 하면 별도의 위약금 없이 계약금 전액을 반환 한다.”라는 조항은 사실 다른 계약서에선 찾아볼 수 없는 것입니다. 김종국 대표님을 비롯한 직원들, 협력업체들의 점주들을 향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예정된 일정으로 순조롭게 진행되는 점과 상권분석 팀원들의 철저한 상권분석, 담당 슈퍼바이저 팀장님께서 오픈 전에 근처 학원 순회하며 홍보해주시고 같이 전단지 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사전등록 이벤트을 통해 오픈 전에 고객 확보를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애써 주신 점에 특히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저희 르하임 스터디카페 화성봉담점을 이용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비 창업주 여러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선 창업이라는 것 자체가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자금계획부터 시장조사까지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인이지만 내 사업장이기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갖고 운영하신다면 보람되고 만족할만한 사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다.  12월에는 양주고읍점, 수원영통점, 위례신도시점 등 8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1월에는 원주단구점, 부산좌동점, 일산행신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화성봉담점에 대해 궁금한 사항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2월8일까지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