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 장석희 학생, '제 54회 2018 경기디자인대전‘ 장려상 수상

김수빈 | 기사입력 2018/12/07 [17:04]

KAC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 장석희 학생, '제 54회 2018 경기디자인대전‘ 장려상 수상

김수빈 | 입력 : 2018/12/07 [17:04]

▲ 이미지캡션 : 18학번 장석희 학생의 ‘장려상’ 수상작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 디자인예술계열 18학번 장석희 학생이 '제 54회 2018 경기디자인대전‘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장석희 학생은 이번 경기디자인대전 중 ’시각-정보 디자인‘ 부분에 CI 디자인 작품을 지원하며 가능성을 보았다. 특히 장석희 학생의 CI 디자인 작품은 ’공동 예술 활동‘을 통한 예술가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단체 ’OARTISTS’를 다양한 시각적 정보로 표현했다.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장석희 학생의 ‘제 54회 경기디자인대전’ 장려상 수상을 포함해 지난해 '2017 아름다운 우리섬 – 독도 국제디자인공모전' 에서 16학번 조한울 학생 동상 수상 등 다수의 학생들이 매년 유수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습수업을 통해 웹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방송그랙픽디자이너(O.A.P), 홍보영상디자이너, 웹툰작가 등 전문 디자인 산업 예술인을 양성하고 (주)에이디 애니메이션, 피키툰, 바로코믹스, 레진코믹스 등의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디자인 분야에 진출을 원하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국내 최대 규모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IAF’ 대학관 전시에 참여하며 재학생 작품 전시 및 입시 안내를 진행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