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리미엄독서실의 성장과 더불어 무인스터디카페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중 플랜에이(Plan A)는 프리미엄독서실 분야로 시작, 현재는 무인스터디카페까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며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플랜에이는 다양한 창업주들이 사랑하고 먼저 찾는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에, 이대 앞 무인스터디카페 오픈을 앞두고 있는 예비 창업 점주를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Q. 플랜에이 프리미엄 독서실을 어떻게 처음 알게 되었나?
A. 매출에 있어서 가장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 무엇일지 계속 생각했다. 이에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분야로 가닥을 잡았고 다양한 브랜드 중 본사의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브랜드들을 가려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플랜에이는 본사 SV의 꾸준한 센터 관리와 직원 관리가 이루어지는 곳이라는 소문과 주위 추천을 듣고 알게 된 곳이다. 
 
Q.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이 아닌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A. 아무래도 이대 정문 앞에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프리미엄 독서실보다는 스터디카페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본사에서 설명하길, 프리미엄 독서실 같은 경우에는 보다 차분하고 안정된 느낌이 강하지만, 스터디카페의 경우 쾌적하고 자유로운 느낌이 강하다고 했다. 이에 다양한 학생들의 개성을 살리되, 본질을 잃지 않은 무인스터디카페가 제격이라고 느껴졌다. 
 
Q. 다양한 브랜드 중 왜 플랜에이를 선택하게 되었나?
A.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요즘 대세의 사업이 교육 공간사업이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들을 만나봤다. 하지만 플랜에이의 경우 최근 도입한 자체 개발한 무인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단순 결제하고 좌석을 배치하는 기기가 아닌, 다양한 시간 권의 제공 및 이용자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이용자들의 편의, 그리고 센터장의 편의를 돕는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Q. 오픈을 앞 둔 지금, 한마디 하자면?
A. 일단 플랜에이 본사 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처음 본사를 방문하였을 때 센터 별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강조하셨는데, 이대점 역시 학생들의 편의와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인테리어가 접목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또, 프리미엄 독서실보다 무인스터디카페의 경우 소자본 창업도 가능한 아이템이라 더욱 부담 없이 창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끝으로 점주는 “교육 공간 활용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주저없이 플랜에이를 추천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하며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다양한 창업주가 만족하는 플랜에이 프리미엄독서실·무인스터디카페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또는 SMS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