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슈프로젝트(Cashew project),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 선보여

조필영 | 기사입력 2018/12/07 [21:58]

캐슈프로젝트(Cashew project),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 선보여

조필영 | 입력 : 2018/12/07 [21:58]


캐슈프로젝트(Cashew project)는 현재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태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등에서 생산되는 농작물들의 중간 마진이 높아 생산자들은 높은 수익을 내지 못하고, 소비자 역시 비싼 가격에 구매를 하고 있는 시스템을 바꿀 수 없을까 라는 의문에서부터 시작 되었다.

 

중간 유통업자들의 높은 마진 없이 현지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시작된 캐슈프로젝트는 온라인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형태로 구축되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슈프로젝트는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검역 절차 같은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들을 도와 농작물 등 상품들이 피해 없이 각 국의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유통한다.

 

또, 소비자가 자신이 구매한 품목에 대한 리뷰를 남겨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자는 그에 따라 평판이 좋고 나쁨의 평판을 받고 너무 낮은 평판을 지속적으로 기록한 생산자의 경우, 이 시장에서 퇴출된다. 또 경고 및 재승인 된 사용자라는 라벨이 붙은 사용자를 구매자가 확인할 수 있다.

 

캐슈프로젝트는 온라인 마켓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각 국의 생산자들이 물건을 판매하고자 할 때 직접 실사를 나가 해당 물품의 생산이 가능한 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고, 세계적인 유통망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물건이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판매자는 연 1회 이러한 검증을 받는 것이 의무로 초기 1회는 오프라인으로, 이후에는 온라인으로 검증이 가능하다. 또 구매자들 역시 생산자들의 실 농장, 물품 검수 현황, 물품 배송 현황을 SMS 및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생산자들은 자국에 거래소가 존재하지 않는다거나,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에 문제를 겪는다고 해도 자신이 물건을 판매함으로써 얻은 캐슈 토큰을 D.I.MARKET CO, LTD.에서 환전할 수 있기 때문에 피아트 환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구매자는 자신이 어떤 국가에 살던 지에 상관없이 유통망이 갖추어진 곳이라면 어디든 구매가 가능하다. D.I.MARKET CO. LTD.에서 유통망을 해당 국가에 갖추지 못했다 하더라도, 해당 국가에 농산품 관련 유통 업체가 존재한다면 제휴를 통한 공급이 가능하다.

 

최근 필리핀 MOTHERS GARDEN CORP라는 든든한 파트너사를 두고 있는 캄보디아 GOOD FARMING C&T의 캐슈프로젝트의 신뢰도는 더욱 상승하고 있으며, 다음 주 중 캐슈프로젝트에 대한 중대발표가 있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