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KT올레·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설치 시 60만 원…인터넷 가입자 증가

김수빈 | 기사입력 2018/12/08 [10:00]

SK브로드밴드·KT올레·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설치 시 60만 원…인터넷 가입자 증가

김수빈 | 입력 : 2018/12/08 [10:00]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가입자 유치 경쟁으로 인해 사은품 금액이 오르고 있다. 현금 지급 사은품 금액은 통신사 중 엘지 유플러스가 가장 높은 편이며, SK브로드밴드, KT올레 순이다.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지급되는 사은품 금액 중 최고 금액은 LG유플러스가 60만 원, SK브로드밴드가 53만 원, KT올레가 54만 원 수준이다.

 

최근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펭귄통신’은 지난 7월부터 온라인 인터넷가입처 중 가장 높은 사은품 금액을 지급한다.

 

펭귄통신은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커뮤니티 카페로, 회원수 15만 명이 활동하는 카페다. 총 방문자 761만9,000명 이상으로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최대 60만 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얼마 전, 경상북도 영양군에 거주 중인 A씨는 이사한 집에 인터넷 설치를 위해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알아보던 중 인터넷 설치 시 최대 60만 원의 사은품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A씨는 “마침 인터넷 설치가 필요해 알아보게 됐지만, 요금은 어딜가나 똑같은데 이렇게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어 기분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처럼 인터넷 가입을 어느 곳에서 하던지 요금할인은 모두 같지만, 사은품 금액은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사은품 금액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 가입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펭귄통신’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