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층의 인구도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학습 환경과 매체가 응집성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해 수험생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동영상 강의는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학습 매체이지만 고가의 가격 때문에 소비자들은 상당한 부담을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구나 수험생에게 제공되는 실질적인 혜택 없이 홍보성 성격이 다분한 영업 전략으로 활용되면서 제휴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30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버진흥원과 본격적인 제휴 업무를 체결하고 47개에 이르는 민간 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혜택을 부여하는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게다가 수강 후 자격증 발급 받기 위한 행정 수수료에 해당하는 일부 비용을 제공한다.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에서 무료 자격증 수강 혜택과 함께 자격증 발급을 위한 현금 3만원 지급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영업이나 홍보를 위해 명목상 제공되는 제휴 서비스와 기존의 마케팅과 본질적인 차이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는 관련 업계뿐만 아니라 전국의 교육 플랫폼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으로 보이고 있다. 
 
르하임 가맹본부의 김종국 회장은 “앞으로 르하임 본사는 사이버진흥원 무료 수강 혜택뿐만 아니라 공시생을 위해 200만명 회원을 보유한 아모르이그잼과 제휴 업무 체계를 완료했다. 또한 대입을 위한 교육 플렛폼 기업과도 제휴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30만 명에게 제공된 교육 플랫폼 무료 이용 서비스는 조만간 500만 명에 이르는 공무원과 대입 시장의 수요자들까지 제휴 서비스의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다. 12월에는 수원영통점, 위례신도시점, 일산식사점, 용인기흥구청점 등 5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1월에는 부산좌동점, 일산행신점, 부천중동역점, 배곧신도시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사이버진흥원 무료 제휴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1월3일부터 1월5일까지 서울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