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 경호경찰행정과가 지난 10월 31일, 신안산대학교 체육관 4층에서 청년실업의 해소를 위한 ‘F.B.U 경호경찰행정 EXPO’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민간경비업 1위 업체인 삼성에스원과 인천항만 보안의 중심 인천항보안공사, 현대자동차그룹 보안전문회사인 ㈜HDS시큐리티, 국내 최대 보안인력업체 ㈜에스텍플러스, 삼성반도체 보안 전담업체 ㈜휴먼TSS 등 국내 굴지의 보안업체와 신안산대학교 경호경찰행정과 재학생, 각 업체에 현재 재직 중인 선배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휴먼TSS 이상명 인사그룹장은 행사에서 회사의 업무와 직원채용에 관한 사항을 설명하고 경호경찰행정과 출신으로 취업에 성공한 임용택 졸업생(4기), 이승연 졸업생(6기)과 함께 회사의 특장점을 설명하였다.

이어 금년도 졸업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각 업체의 설명이 끝난 후 관심 업체의 부스를 방문해 구체적인 취업조건 등을 확인하고 기업 탐색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20여 명의 학생이 취업원서를 바탕으로 현장면접에 응시하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경비업에 대하여 올바른 이해가 부족해 자녀의 보안업체 취업을 꺼리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행사에 참석한 보안업체들의 업무와 직원관리, 후생복지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니 자녀의 보안업체 취업에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명인 ‘F.B.U 경호경찰행정 EXPO’는 학부모(Family), 기업체(Business), 대학(University)이 함께하는 행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