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내년 소프트웨어/코딩 교육 의무화에 따라 Computational Thinking(컴퓨팅 사고력)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유아/어린이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많은 해외/국내 코딩 교구, 완구가 시중에 출시되었지만, 이 중에서도 영국에서 개발 된 Primo Toys의 ‘큐베토 플레이세트’가 관심을 모았다.

설명에 따르면 유아/어린이 코딩교육 완구 큐베토 플레이세트는 이미 코딩교육이 대중화 된 영국 제품으로, 필립보 야콥(Filippo Yacob, 2017 유럽 30세 이하 미래 리더 10인)이 개발, 랜디 저커버그(Randi Zuckerberg, 전 Facebook 이사)가 투자했다.

이 교육용 완구는 자칫 유아/어린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자화면, 스크린을 배제한 채 글자를 읽거나 쓸 줄 모르는 만 3세부터도 놀면서 손으로 직접 코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이가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사고력,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렇게 우수한 제품을 전국에 알리고,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1월 29일 전국 지사 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서울, 경기 및 지방 등 다수의 지사가 설립되며 사업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시장, 학부모의 관심에 힘입어 12월 4째주부터 2주간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Primo Toys Korea 측은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큐베토 플레이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블록(29,000원)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큐베토 측은 현재 홈스쿨링/교육기관용 커리큘럼과 교재를 체계적으로 개발/발간하고 있으며, 구매 후에도 지속적인 활용 컨텐츠를 제공하겠다는 다짐도 밝혔다.

유아/어린이 코딩교육 완구 ‘큐베토 플레이세트’와 관련된 다양한 학습 정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