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수상안전 인명구조법 및 여객선 탈출 훈련. 사진='교육그룹 더필드' 제공)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 여름방학 청소년 캠프 안전요원 파견


교육그룹 더필드는 여름방학 캠프 기간에 전국의 체험학습 현장에 청소년 지도자 안전전문가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안전요원 파견은 초·중·고 학교 체험활동부터 수학여행 등 청소년 캠프 대상으로 ▲ 인원 집합 및 인솔 ▲ 안전 통제 ▲ 교통안전 및 화제 예방교육▲ 캠핑장 안전 교육 및 텐트 설치법 ▲ 레프팅 및 수상안전 ▲ 동기부여 교육 ▲ 점호 ▲ 저녁 순찰근무 등 출발 장소부터 체험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캠프 장소에 상주하면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또 심폐소생술 전문강사가 학생들 캠프장 현장에서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심폐소생술 실습 ▲ 성인. 청소년. 영아의 심폐소생술 등 긴급 안전교육도 준비했다.


주요 안전요원은 대한적십자사 인명구조 전문가, 전문 경호원, 산악 및 수상안전 전문가, 응급처치 강사, 인명구조 자격증 요원, 응급 구조, 심폐소생술 등 청소년 캠프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한편 교육그룹 더필드는 지난 2003년 설립돼 현재까지 3만 8000여 명의 청소년 대상의 방학캠프 체험활동 컨설팅을 진행했다.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제 24기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모집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8대 기본 핵심덕목 실전 교육
'제 24기 청소년 인성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개설됐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한국강사연구소는 인성교육 강사양성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시즌2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을 오는 7월 6일(토) 서울 강남구 '풍림아이원레몬' 교육장에서 당일(8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인성교육진흥법의 핵심가치,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및 특성,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방법 , 아동청소년 심리 및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강의 스킬 역량 UP 긍정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 메이킹 및 스팟 기법 교육생이 입안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습 및 평가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수료생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허가 '2급 인성교육 자격증'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 해법영어교실, 직독직해 훈련서 ‘리딩 시크릿’ 출시


천재교육(회장 최정민) 계열사 해법에듀(대표이사 홍인국)도 이런 교육 현장의 변화에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한 학습이 가능한 영어 직독직해 교재인 ‘리딩 시크릿’을 오는 25일(화) 출시한다.


리딩 시크릿은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해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워주는 직독직해 훈련서. 총 3단계(Basic, Intermediate, Advanced)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계별로 모의고사 1권을 포함해 각 4권씩, 총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단계마다 모의고사를 통해 다양한 독해 지문으로 실전 훈련도 가능하다.


특히, 리딩 시크릿은 천재교육의 콘텐츠를 태블릿 PC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HB 스마터 2.0을 통해 단어 학습, 지문 끊어 읽기 훈련은 물론 동영상 강의를 통해 문장구조도 파악하는 학습도 가능하다.


▲ 윤선생은 인기 애니메이션 ‘정글비트’를 소재로 한 테마 캠핑장을 오픈했다.     © 이희선 기자
 
◆ 윤선생,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 개장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인기 애니메이션 ‘정글비트(Jungle Beat)’를 소재로 한 테마 캠핑장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정글비트 테마 캠핑장은 경기도 포천 아프리카예술박물관 내 부지에 위치해 있으며, 야영객 약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다. 기존 캠핑 및 관람시설에 더해 애니메이션 ‘정글비트’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접목,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변신했다.


캠핑 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캠핑장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아프리카예술박물관 관람 및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박물관 내 아프리카 미니동물원, 어린이 카트 체험장, 잉어먹이 체험장, 물놀이장, 트램폴린 등 어린이들이 즐길 만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마련되어 있다. 캠핑장 예약은 아프리카예술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edm아트유학, 호주 명문 아트스쿨 UTS Insearch 디자인 공모전 개최


edm아트유학(대표 서동성)이 후원하는 ‘호주 명문 아트스쿨 UTS Insearch 디자인 공모전’이 7월1일부터 8월11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edm아트유학이 후원하고 호주 명문 아트스쿨 UTS Insearch가 주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우수한 디자인 재능 및 발전 가능성을 갖춘 한국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 및 해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UTS특별상, 본상 등 총 2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 수상인증서, 10주 무료 호주 어학연수 및 호주 UTS Insearch 교육과정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금성출판사, ‘제7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대회’ 본선 성료


금성출판사가 주최한 ‘제7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대회’ 전국 본선이 2일, 23일 서울에서 진행됐다. 대상 2명을 포함해 총 74명의 초등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7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대회 전국 본선은 고학년부 6월2일(일), 저학년부 6월23일(일) 이틀동안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KDB생명 타워 동자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총 1,175명의 유아 및 초중등 학생들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고학년 43명, 저학년 31명의 학생들이 본선에 진출해 무대에 올랐다. 그 결과 저학년부 대상은 오정주(율산초, 3학년) 학생, 고학년부 대상은 핸슨보배(대구초, 5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 학부모, 푸르넷 및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 장원교육, 초등학교 방과후 지도사 양성 과정 운영


장원교육은 경력 단절 여성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6월부터 초등학교 방과후 지도사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력에 상관 없이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한자한문학습지도사(1급), 중국어지도사, 독서지도사, 주산암산교육사 등 4개 과정으로, 교육이론과 실무를 수강한 후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에서 일정시간 실습을 거쳐 자격 검증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자격증 소지자들에게 자사 방과후 교실의 강사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한다. 현재 롯데마트 문화센터 서울 은평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금성출판사,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 2차 개강


금성출판사는 경력단절여성들의 공부방 창업을 돕기 위해 입문교육부터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 등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공부방을 창업하고, 교육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지도법, 공부방 운영 및 교육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신입지도교사 입문교육을 매달 1회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푸르넷 공부방, 잉글리시버디 영어교사의 지도 능력 향상을 위해 고려사이버대와 제휴하고, 어린이 영어의 지도원리와 교수법을 가르치는 ‘잉글리시버디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이 수업은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 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회화 및 발음지도 등 실용적인 단기 맞춤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